현재 위치
  1. 게시판
  2. (구버전) - BH3D뉴스

(구버전) - BH3D뉴스

BH3D뉴스

게시판 상세
제목 BH3D조형학원, 3D프린터 활용 국비지원 교육과정 신규 모집 시작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0-10-1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97


BH3D조형학원이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제도를 통해 3D프린터를 활용한 피규어제작, 구체관절인형제작 교육과정 신규 모집을 시작했다.  


3D 프린팅 기술은 4차 산업사회에서 핵심 기술로 손꼽히고 있으며 실제로 제조업, 자동차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국가가 핵심 육성정책을 펼칠 정도로 중요도가 높으며 산업 전반에 걸쳐 3D프린터 전문가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BH3D조형학원은 3D프린터 기술을 이용해 취업이나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한다.  

현재 모집 중인 과정은 구직자를 위한 평일 3D프린팅 창·취업 준비과정 58기, 재직자를 위한 주말 3D프린팅 국비지원 과정 28기 및 피규어채색, 구체관절인형 메이크업, 인형의상제작 등 다양한 주말 단과 과정이 있다.  

구직자 과정은 연달아 조기마감을 달성할 정도로 인기가 높은 과정이며 58기 수업은 7월 29일 개강해 약 5개월간, 주 3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재직자 28기 수업은 매주 토요일 진행되며 7월 18일 개강할 계획이다.  


BH3D조형학원의 교육과정에서는 피규어제작의 기본이 되는 인체조형해부학부터 다양한 표현기법, 지브러시 등 업계에서 널리 활용하는 프로그램 사용법, 3D프린터 사용법 및 캐릭터 모델링 등을 심도 있게 다룬다. 국비지원 교육과정은 수강료 외에는 재료비, 교재비, 포트폴리오출력비 등 추가 비용이 전혀 발생하지 않는다.  

BH3D조형학원은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으로 교육비를 결제할 수 있으며, 국비지원 과정 외의 피규어나 미니어쳐, 아트토이, 시제품 제작, 목업디자인 등 취업 및 창업에 활용도가 높은 단과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BH3D조형학원 관계자는 “최근 실업률이 증가하면서 취업 문턱이 더욱 높아진 상태다. 활용도가 높은 3D프린터 기술을 익히면 스타트업창업이나 재취업이 한층 수월해지므로 3D프린터 교육과정을 통해 도움을 받아보기 바란다.”고 전했다.  

현재 모집 중인 BH3D조형학원의 교육 과정은 홈페이지를 통해 더욱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출처 : 리서치페이퍼(http://www.research-paper.co.kr)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